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성공한 사람들이 한다는 강점테스트 무료로 받아보는 법!

 무료, 강점 테스트 하는 법 

 

자기개발 유튜버를 보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쯤 다 들어보셨겠지만

많은 유튜버 분들이 '강점 테스트'를 언급하더라고요!

 

 

저는 김짠부님 채널에서 처음 접하게 됐고, 이후에는 '누워서 돈벌기'채널 등 다른 채널에서도 많이 봤어요!

 

 강점 테스트가 무엇이냐? 

- 강점 테스트는 '갤럽'이라는 리서치 기관에서 만든 테스트라고 해요

- 사회적으로 성공하신 분들을 역으로 조사해서, 묶어보니 34가지 재능이 나왔고 성공한 유형이 다 달라서

- 이 테스트를 통해서 각 사람이 어떤 재능을 살려서 성공할 수 있을지 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

 

(해당 영상의 '뭐해먹고 살지'의 김인숙 대표님' 설명을 참조했습니다)

 

 

 

그런데 테스트가 유료이기도 하고 심리적인 허들이 느껴져서 해봐야겠다는 생각은 못했는데요

 

무료 강점 테스트가 있다고 우선 해서 받아봤습니다!

링크는 https://high5test.com/test/ 여기 입니다!

 

 

 

 

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영어로 되어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

당황하지 마시고 크롬으로 접속-우클릭-한국어로 번역 하시면 됩니다

 

 

원하는 방법으로 로그인을 한 이후에 테스트를 시작하면 되는데요

유료 테스트는 아직 안 받아봐서, 문제 갯수나 형식이 어떤지 모르겠지만

 

무료테스트 같은 경우에는 120개의 문제가 있더라구요

 

 

중간의 원을 자신의 생각에 가까운 쪽으로 드래그 하면 답변 완료!

참고로 번역체로는 왼쪽이 '강하게 동의'라고 되어있지만 영어로 보면 'strongly disagree'입니다

즉 동의하지 않을 땐 왼쪽으로 가깝게, 동의할 땐 오른쪽으로 가깝게 드래그 하면 돼요!

 

문제가 120개라 적진 않은 편이지만, 한글 & 영어 왔다갔다하면서 테스트 해보니

15분-20분이면 충분히 하더라구요!

 

 

검사 끝나고나면 결과를 어떻게 해석하면 좋을지 유튜브 영상도 제공해주더라구요

검사 결과도 중요하지만 이 강점들을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니

영상을 보고 결과를 보면 더 좋을 듯 합니다!

 

제가 대충 내용을 보니까 5개 강점과 설명을 볼 수 있지만

34개의 재능을 자세히 보려면, 팁을 좀 내야되고

해석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

 

 

저의 강점은 위와 같이 나왔는데요ㅋㅋㅋㅋㅋㅋ

'코치'강점은 예상하지는 못했지만 질문에 답하면서 '나 되게 남들이 잘되는 걸 좋아하네?' 싶긴했어요

 

세 번째로 나온 'philomath'강점도 신기했는데 찾아보니 '학자'라는 뜻인데

언제나 배움과 지식에 갈증이 있는 것을 뜻한다고 해요

 

어찌됐든 이렇게 5가지 강점을 얕게나마 파악할 수 있었고

full report가 궁금하긴 했으나 유료 결제가 필요해서 멈췄습니다

 

더 자세한 강점 테스트를 받아볼 생각은 있지만 전문 코칭 선생님께 받아보는 게 좋을 듯해서요

이후에, 유료로 강점 테스트 받아본 후기로 돌아올게요!

 

무료고 시간도 얼마 안걸리니 여러분도 한 번씩 해보시고,

강점을 더 개발해서 성공한 사람이 돼봅시다💪🏻!!